미니타워 케이스추천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 정보/다양한 제품
- 2025. 1. 1. 10:49
이번에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서 미니타워 컴퓨터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지난 12월을 맞아서 어머니 사무실 컴퓨터의 메인보드와 CPU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면서 남아 있던 메인보드와 CPU를 이용해서 완전 사무용 컴퓨터를 한 대 더 조립하는 데에 딱 좋은 케이스였다.
마이크로닉스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케이스는 미니타워이다 보니 지원하는 메인보드는 M-ATX와 ITX 두 가지 종류로, 평소 다양한 확장 기능 때문에 ATX 메인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용할 수가 없다. 그리고 전체 사이즈를 본다면 장착 가능한 CPU 쿨러도 157mm로 제한적이기 때문에 다소 주의가 필요했다.
하지만 사이즈가 적은 미니타워 케이스라고 해도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제품은 공기 흐름이 원활한 전면과 측면에 에어홀이 설계되어 있다. 특히, 슬라이드 타공 설계 디자인이 채택되었다 보니 단순한 미니타워라고 해도 보는 사람의 입장에 있어서 심플하게 잘 디자인된 느낌이라 심심한 느낌도 들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케이스가 가진 또 하나의 장점은 미니타워라고 해도 요즘 나오는 미니타워이다 보니 상단의 외부 포트에서 USB 타입-C 포트를 지원한다는 점이다. 위에서 첨부한 사진을 본다면 상단 포트를 본다면 전원 버튼, LED 버튼, 이어폰 버튼, USB 2.0부터 시작해서 USB 3.0, USB-C 타입 포트까지 모두 갖추고 있다.
색상에 맞춰서 모두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채용된 상단 포트도 깔끔해서 좋았다. 미니멀리즘 소비자를 위한 미니타워의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였다고 할까?
해당 컴퓨터 케이스는 미니타워이다 보니 컴퓨터 파워를 하단에 설치하는 게 아니라 상단에 설치하도록 되어 있다. 오늘날 컴퓨터 소비자가 선호하는 어항 케이스나 일반 미들타워 이상의 케이스는 컴퓨터 파워를 하단에 설치하는 게 보통이다. 하지만 미니타워와 오피스 타워 등은 공간의 효율성을 위해서 파워를 상단에 설치하게 되어 있다.
대신 그래픽카드는 메인보드와 함께 파워 하단에 위치하다 보니 다소 낮은 위치에 설치가 되는데, 마이크로닉스 오로라 케이스는 최대 250mm 그래픽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중급 이상의 그래픽카드도 충분히 설치가 가능하다. 일부 그래픽카드 제조사는 미니타워에 맞춘 상급 그래픽카드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할 수 있도록 하자. (웃음).
미니타워이다 보니 케이스 내부에 파워와 메인보드 등을 설치하는 작업은 편리했지만, 한 가지 불편했던 점은 SSD와 HDD 같은 저장 장치를 설치할 때였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케이스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SSD를 바닥에 설치하도록 되어 있다 보니 바닥의 구멍에 SSD를 맞춘 이후 나사를 돌리는 게 생각보다 불편했다.
그래도 한번 나사 구멍을 SSD와 잘 맞춘 이후 나사를 하나만 조합하면 다른 나사는 빠르게 연결할 수 있었다. 처음에는 케이스 바닥에 SSD를 설치하다 보니 SATA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도 불편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깔끔하게 SATA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었다. 그래도 SSD는 역시 M.2 제품을 사용하는 걸 추천하고 싶다.
그렇게 미니타워 케이스에 조립을 마친 이후 전원을 연결한 케이스의 모습은 위와 같다. '오로라'라는 이름을 가진 미니타워 케이스답게 은은한 aRGB 조명이 케이스 전면 상단 부분에서 나오는 게 상당히 멋졌다. 그리고 이 aRGB 조명은 LED 버튼을 통해서 색상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고, 역동적인 조명 효과도 설정할 수 있었다.
평소 화려함 없이 은은하게 빛나는 조명을 원하는 사람들은 그냥 단일 색상 조명이 빛나도록 설정하면 되고, 역동적인 조명 효과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케이스 상단의 LED 버튼을 눌러서 위 사진처럼 다양한 퍼포먼스를 볼 수 있는 조명 효과를 선택하면 된다. 작고 심플한 케이스의 이런 조명은 정말 좋았다.
비록 미니타워 케이스라고 해도 기본적으로 전면과 후면에 120mm 쿨링팬이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타공 디자인과 에어홀 설계를 통해서 충분히 컴퓨터의 내부의 발열을 잡아줄 수 있는 공기 흐름을 갖춘 매력적인 케이스가 바로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제품이다. 디자인도 화이트로 한다면 굉장히 깔끔해 보여서 매력적이었다.
2025년을 맞아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면서 컴퓨터 케이스를 미니타워로 바꾸고 싶은 사람, 혹은 게임이 아니라 딱 공부만 하거나 사무용으로 사용할 컴퓨터를 맞추고 싶은 사람에게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케이스를 추천하고 싶다. 사이즈부터 디자인, 성능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매력적인 이 미니타워 케이스는 마음에 들 것이다.
제품의 구매와 좀 더 자세한 규격 정보는 아래에 첨부한 링크를 참고하자.
블랙 : https://m.site.naver.com/1yQXi
화이트 : https://m.site.naver.com/1yQY9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