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닉네임에 얽힌 에피소드

반응형


나의 닉네임에 얽힌 에피소드







 이 글은 예전부터 쓸려고 생각하고 있었던 글인데, 몇일전 우연히 뀨우님의 포스팅을 통해서 ' 위드블로그 '라는 사이트를 알게 됬다. '위드 블로그'는 '레뷰'와 유사한 블로그마케팅을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아직 나도 처음이라, 어떻게 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글을 토대로 한번 참여해보고자 글을 쓰게 되었다.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닉네임은 ' SOSMikuru ' 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닉네임을 보면서 딱 두 가지 말을 한다. ' 이상한 닉네임을 사용하시는군요 ^^' ( 분명 애니메이션을 모르시는 분들 )과 ' 스즈미야 하루히의 미쿠루를 좋아하시나 봅니다 ' ( 애니메이션을 아시는 분들 ) 두 가지로 나뉜다. 

 여기서, 분명히 말하지만 애초에 이 닉네임을 사용하면서 많은 고민을 했었다. 내 블로그를 보면 알겠지만, 나는 취미인 애니메이션을 다루면서 현 정치나 현 사회문제, 교육에 관하여 비판적인 글을 쓰기도 한다. 또한 어떤 전문적인 글을 쓰기도 하고 말이다. 그런 글을 쓰면서  ' 이 일본 캐릭터이름의 닉네임을 바꾸는게 좋을까?' 라며 고민을 많이 했었다. 왜냐하면 , 이런 식의 닉네임을 사용하면 주위에서 약간의 차별적인 시선을 받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갑자기 바꾸면 약간의 혼란도 적지않게 생길 것 같고, 내가 내 취미를 숨기려고 하는 짓이 되는 것 같아서 바꿀려고 하는 생각을 접었다. 내가 내 자신에게 당당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도 당당할 수가 없으니까 말이다. 


 그래서 블로그 초창기부터 계속해서 ' (SOS)Mikuru ' 라는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다. 잠시 여기서 이 닉네임을 하게 된 계기를 이야기하자면 이렇다. 

 한 때 동생이 'SD건담 캡슐파이터'라는 게임을 하는 것을 보고, 가끔 심심풀이로 해야지 하면서 아이드를 만들었었다. 그 첫번째 아이디는 ' SOSHaruhu ' 였다. 원래는 ' SOSHaruhi ' 가 맞는 표현인데, 오타가 나는 바람에 ' Haruhu ' 가 되어버렸다. 그래서 새롭게 계정을 생성하여 만든 아이디는 똑바로 ' SOSHaruhi '로 만들었다. 하지만 나는 별 이상한 것에 집착이 강했었다. 바로, 게임 내에서의 승률과 스타일을 중시했었는데 하다가 짜증이나서 아이디를 지우고 다시 만들게 되었다. 하지만 ' Haruhi ' 라는 것은 사용할 수가 없어 새롭게 만든 아이디는 ' SOSMikuru ' 였다.

 그로부터, 이 닉네임이 익숙해져서 다음,네이버 등 각종 포털사이트와 카페 내 닉네임, 블로그 등 모든 곳에서 닉네임이 ' Mikuru '로 통일되게 되었다. 그것이 계기가 되어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 SOSMikuru ' 를 사용하게 되었던 것이다. 미쿠루라는 캐릭터는 아래에 있는 모습의 캐릭터이다. 



 여기서 한 가지만 더 말을 하도록 하겠다. 아마 이 부분은 애니메이션을 본 사람만이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한다. 내 닉네임을 보고 ' 혹시 스즈미야 하루히의 미쿠루 팬이세요 ? 좋아하세요? ' 라고 묻는 사람들에게 답하고 싶다. 캐릭터 자체는 좋아하는 캐릭터에 속한다. 하지만 스즈미야 하루히 내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아니다.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 스즈미야 하루히 ' 이다. 주위에서 친구들이 하는 말을 언급하자면 이렇다. ' 하루히와 다른 것은 성별과 외모 뿐, 완전 판박이인 녀석 ' 혹시나 오해할까 싶어서 말하지만 나는 인생을 좀 더 재미있게 살려는 것 뿐이다. 무료한 일상 속에서 즐거움을 찾아내거나 만들어내고, 모두와 함께 즐기는 것. 그것보다 더 즐거운 일은 없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