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킨 교체 작업 진행도 90퍼센트

반응형

블로그 스킨 교체 진행도 90%





  현재 블로그 스킨 교체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언뜻보기에는 거의 완성된 것 같지요? 맞습니다. 이것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한 완성형태 입니다. 그런데, 왜 진행도가 90%냐구요? 왜냐하면, 아직 오류가 뜨는 부분이 몇군데 확인이 되면서 손을 써야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제가 잘 하지 못하는 분야라 조금 애를 먹고 있습니다. 또한 이유도 모르는 것이 몇개가 있어서 말이지요.

 일단, 블로그 내에서 일어나는 오류 문제는 아래에서 언급하도록 하고 이 스킨을 적용하는데에 많은 도움을 주신 주오님께 다시 한번더 진심으로써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만약 주오님이 없었다면 제 블로그 스킨이 이렇게 까지 바뀌지 못했을 거에요. 주오님은 스킨에 대해 정말 천재적인 지식을 가지고 계신 것 같습니다. 하하하하하하

 저의 옛날 블로그 스킨은 아래에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어두운 스킨이 집중이 잘된다는 말을 듣고 했었지요. 아래에 있는 스킨은 카르사마님의 블로그에서 설명되어 있는 포스팅을 보면서 수정해서 만든 것이었습니다. 나름 처음 손으로 직접 작업한거라 괜히 뿌듯하기도 했었지요.


 또한 상단에 있는 이미지가 랜덤이미지로 설정 할 수 있었기에, 같은 취미를 가지신 분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어 하셨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어둡다는 소리를 주위에서 들었고 어머니가 '블로그 스킨 껌껌하게 좀 하지말고 밝게 바꿔라'라고 자꾸 말씀하셔서 과감히 이 스킨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어떠신지요? 좀 더 밝게 되어 보기가 좋으리라 생각 됩니다. 이미 몇분께서 읽기가 편해졌다고 말씀해주시더군요. 하하하 이 블로그의 배경에 사용된 이미지는 미하기님의 블로그에서 가져왔습니다. ( 말도 없이 써서 죄송합니다.. )


 다음으로 블로그 스킨이나 HTML/CSS를 잘 다루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청하며 현재 블로그 내에서 일어나는 오류 현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글은 도움을 청하는 글임에 동시에 블로그 내에서 글을 보실 때 조금만 이해해주셨으면 해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류현황 ①  최근에 쓴 글은 똑바로 보이지만, 이전에 쓴 글들은 이상하게 보입니다.



 위 그림처럼 스킨의 테두리 부분이 일정부분만 적용되고 포스팅 내용 전체에 적용되지 않는 오류 현상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이 부분을 고치고 싶은데, 뭐가 잘못된 것인지 어떻게 고쳐야되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혹시 렉이 걸려서 이런 것이 아닌가 생각해서 새로고침도 해보았습니다만 , 고쳐지지가 않더군요. 저만 이런 것일까요?

수정. 최근에 쓴 글에도 어떤 경우가 되면 이렇게 보이는군요. ;; 뷰나 레뷰 등을 통해서 오면 위 그림처럼 보이지 않습니다만, 직접 클릭을 해서 들어오거나 검색을 통해서 유입이 되면 저렇게 됩니다. 이 글도 위 이미지처럼 보이구요. ( .. ) 내 컴퓨터가 이상한건가?

오류현황 ② HTML/CSS 소스 수정 내에서 <br> , <p> 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해결이 되었습니다.



 광고소스를 테이블로 묶어 <p>를 설정한 뒤 적용한 것인데, <p>의 태그가 적용이 되지 않아요. 이전 스킨에서는 한칸이 띄어져 있어 블로그 본문과 겹치지 않고 적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스킨에서는 뭔가가 잘못되었는지 HTML/CSS 내에서 <p> 라던가 <br> 이 먹히지가 않더군요. 아래도 마찬가지입니다.


필요사항 ① 블로그애 리트윗버튼을 달고 싶어요. 어떻게 하는지 도무지.. 누가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


 이 두 가지가 블로그 미완성도의 8%를 차지하는 부분입니다. 나머지 2%는 아직 제가 손을 안대고 있는 몇부분이 있습니다. 혹시나 위 오류현황과 관련된 것을 어떻게 고칠지 아시는 분은 도움을 주시길 간절히 요청합니다. 또한, 제 블로그 내에서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께 위 상황과 같은 결점이 있다는 것을 숙지해주시고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조금더 발전하는 미쿠루가 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