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보다 경쟁력 있는 엔화로 수익얻자!

반응형

달러보다 엔화로 !


 블로거 대부분이 광고수익을 얻기 위해 사용하는 처음 수단은 대부분 ' 구글애드센스 '일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는 초보도 조금만 배우면 익혀서 쓸 수가 있다. 무엇보다도 제약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많이 선호되어오고 있다. 하지만, 최근 달러가 약세를 보이고 단가가 낮아지면서 여러가지 불안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여기서 최근에 나온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그 이름은 ' 카우리(Kauli) ' 이다.


 '카우리' 는 '구글 애드센스'와 모든 것이 동일하다. 다른 점이 있다면, 수익이 달러가 아닌 엔화로 준다는 것. 최근 엔화가 달러보다 더 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런 점에서 이것은 더욱 좋은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하지만, 지금 카우리(Kauli)는 그다지 활성화되어 있지가 않기에 단점이 상당히 있다.

첫째, 무엇보다도 광고주가 아직 작다. 


 구글애드센스보다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아서, 광고주가 확실히 작다. 지금 타 블로그에서 설정해보았는데, 보이는 것은 성인광고 뿐이다. (거참 이사람들은 진짜 빨라요) 한글은 성인광고가 대부분이고 일본어로는 어느정도 있는 것 같다. 아직은 적지만 점차 애드센스처럼 알려진다면 이것은 애드센스 못지 않게 블로거 수익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다.

둘째, 광고관리라는 체계가 없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아래그림과 같이 광고관리라는 메뉴가 있어 코드를 쉽게 확인할 수가 있고 수정도 할 수 있다.


 하지만 카우리(Kauli)는 위 그림과 같은 것이 없다. 그저 단순히 광고설정이라는 메뉴 딱 한 가지만 있을 뿐이다.


  무엇보다도 광고설정이 편리해야되는데, 이런 식으로 되어있으면 매번 수정할 때 마다 메모장에 따로 옮겨 저장을 해둬야되는 불편함이 적지 않게 있다. 점점 개선되어 간다면 , 분명히 사람들을 끌 수 있을 것이다.

 셋째, 신뢰도의 문제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이 운영하기 때문에 알려진 만큼 신뢰도가 높다. 하지만 카우리는 아직 그다지 알려져있지 않기 때문에, 신뢰도가 적을 수 밖에 없다. 또한, 카우리(Kauli)가 어떠한 회사인지 정확히 알 수가 없었기에 인터넷검색을 이용할 수 밖에 없었다. 그 만큼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는 증거이다. 블로거들 사이에서 널리펴지면서 알려지게 된다면 애드센스 못지 않게 , 아니 그 이상으로 효과를 발휘할 것이다.


 위 3가지가 카우리(Kauli)가 가지고 있는 단점이라면 , 장점 또한 있다. 광고 프로그램 중 본문 내 광고라는 것이 있다. 이것은 구글 링크광고와 언뜻 보기에 비슷한 것인데 내용은 전혀 다르다. 구글 링크광고는 특정하게 표시가 되어 있다. 하지만 이것은 그렇게 되는 것이 아니다. 포스팅 내용상에 적절한 키워드를 찾아 자동적으로 링크가 걸리는 형식이다. 이 형식은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작고, 흥미가 있는 사람들은 클릭을 할 것이기 때문에 수익을 크게 기대할 수가 있다. 

 아직은 작은 컨셉 정합형 광고 카우리(Kauli) .앞으로 더욱더 높은 도약을 기대해본다.

관련된 추천글 : [블로그] - 블로그 광고, 최적의 위치는 어디일까?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