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미디어를 위한 데이블(Dable), 아직 모르세요?

반응형

블로그와 1인 미디어, 커뮤니티를 위한 획기적인 사용자 맞춤 아이템 데이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지는 고민은 크게 바뀌지 않는다. 어떻게 더 좋은 글을 쓸까, 어떻게 더 많은 사람이 방문할 수 있도록 할까, 어떻게 조금 더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 이 세 가지 고민은 좀 더 진지하게 블로그를 운영한 이후 계속 가지고 있는 고민이다. 항상 더 나은 해결책은 없는지 고민할 수밖에 없었다.


 블로그 스킨을 반응형으로 바꾸거나 매일 인기 검색 키워드와 화제가 되는 사건을 공부하거나 글쓰기 관련 책을 읽는 일도 그 고민에서 시작했다. 아마 블로그를 운영하며 단순한 취미 생활이 아니라 서서히 ‘일’로 여기면서 새로운 기회의 장으로 여 기는 사람들은 비슷한 고민을 안고 있지 않을까?


 처음에 나는 블로그 수익을 위해서 그냥 좋은 글만 쓰면 된다고 생각했지만, 블로그를 통해 제대로 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걸 깨달았다. 검색 최적화를 통해 좋은 글을 쓰는 것만 아니라 사람들이 조금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하거나 머무르는 시간을 길게 하는 거다.


 카테고리 다른 글 더보기 시스템은 하나의 글을 읽은 사람이 다른 글에 문득 흥미가 생겨 글을 읽도록 하는 목적을 가진 시스템이다. 반응형 스킨으로 바꾼 이후 카테고리 다른 글 더보기 시스템은 썸네일 이미지가 들어가면서 더욱 사람들이 쉽게 관심을 지닐 수 있도록 해주었다. 하지만 이것으로 부족했다.


 그러다 우연히 알게 된 새로운 시스템이 ‘데이블(Dable) 위젯’이다.



 데이블 위젯은 블로그의 글과 광고를 1:1 비율로 보여주는 위젯이다. 이 위젯을 통해 블로그 글을 읽기 위해 방문한 사람들로 하여금 다른 글에도 관심을 두게 하거나 콘텐츠와 관련된 광고를 통해 수익 창출까지 노릴 수 있다. 그래서 처음 데이블의 베타테스터 연락을 받았을 때 나는 곧바로 승낙했다.


 만약 다른 광고처럼 블로그 미관을 해칠 수 있는 형태라면 거절했겠지만, 블로그 하단에 카테고리 다른 글 더보기 기능과 유사하게 썸네일이 노출되는 형태로 블로그 글과 광고를 함께 게재할 수 있어서 고민할 필요가 없었다. 블로그 수익 감소가 가뭄으로 땅이 갈라지던 때라 단비가 필요했다.


 처음 데이블 위젯을 달았을 때는 성과가 상당히 놀라웠다. 데이블 위젯을 통해 노출되는 블로그 글을 읽는 사람들의 수가 늘었고, 자연히 구글 애드센스 수익 증가와 함께 데이블 위젯을 통한 광고 수익도 생긴 거다. 그야말로 '마른 가뭄에 단비'라는 말을 여기에 붙여야 하지 않을까 싶다. (웃음)


 그리고 데이블 위젯이 가진 놀라운 기능은 이것만이 아니다. 데이블 위젯 관리 페이지를 통해서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와 마찬가지로 상세한 트랙픽 분석이 가능하다. 어느 매체를 통해 얼마나 들어오는지, 어느 카테고리가 가장 인기가 많은지 등 상세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추천 성과 카테고리를 통해 인기 있는 콘텐츠 파악과 함께 데이블 위젯의 폰트 크기에 따라 어떤 변화가 있는지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그동안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면서 블로그와 개인 사이트를 관리한 사람들은 데이블 위젯 코드 하나로 이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는 거다.


 데이블 위젯은 하단에 놓인 위젯만 아니라 사이드바형 위젯, 콘텐츠 페이지를 내렸다가 다시 올리면 보이는 시크릿 위젯 등 다양한 형태의 위젯이 있다. 자신이 원하는 사이즈와 위치에 따라 위젯을 선택해서 설치할 수 있다. 하루 방문자 수가 1만을 넘는다면 하단과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걸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데이블 위젯이 가진 기능은 매력적인 만큼 조건이 까다로울 것 같지만, 데이블 위젯 코드 승은 조건은 까다롭지 않다. 한 달 평균 페이지뷰(방문자 수로 해석할 수도 있다.)가 10만을 넘으면 누구나 승인을 받을 수 있다. 블로그와 개인 미디어,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데이블 위젯을 달아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


 개인적으로 나는 내가 운영하는 다른 블로그도 데이블 위젯을 사용하고 싶지만, 월평균 페이지뷰가 10만에 이르지 못해 사용할 수 없는 상태다. 10만 페이지뷰는 질 좋은 미디어를 고르기 위한 최저 기준이니 섭섭해하지 말자. (웃음) 평소 월 30만 이상의 페이지뷰를 자랑한다면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좋은 데이블은 [링크] 혹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