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9 카메라 빅스비 기능이 굉장해

반응형

부산 국제 광고제에서 만난 갤럭시노트9의 놀라운 기능들


 2018 부산 국제 광고제 AD STARS 무료 전시관을 둘러보고 나가려고 하던 찰나, 한쪽에서 진행하고 있는 갤럭시 노트 9 체험 공간을 볼 수 있었다. 모바일 게임 배틀 그라운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곳에서는 모니터를 연결해서 짧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뒀기에 흥미가 생겨 자리에 앉았다.


 자리에 앉으니 곧바로 직원분이 달려와 “갤럭시 노트9 체험존에서 네 가지 기능을 체험하고,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노트9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이왕 갤럭시 노트 9의 기능을 하나씩 다 체험해보고자 했다. 제일 먼저 한 건 배틀 그라운드 체험이다.



▲ 부산 국제 광고제 한곳에 자리한 갤럭시노트9 체험존




▲ 고사양 옵션도 문제없이 돌아간다



▲ 이렇게 모배그하면 매일 치킨 뜯을 듯



 기존에 나는 아이폰 7 플러스의 발열로 인해 게임 화질을 ‘원활’로 게임을 즐겼는데, 갤럭시 노트 9 모델은 자체 6기가 램과 8기가 램 2개 모델로 출시되어 게임을 하는 데에도 큰 무리가 없었다. HDR 화질과 FPS 설정을 ‘울트라’로 맞춘 상태에서도 큰 문제 없이 게임이 아주 부드럽게 잘 돌아갔다.


 모니터 화면을 보면서 하니 확실히 적도 굉장히 커 보여 금방금방 처리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스쿼드 한 판을 제대로 즐겨볼까 생각했지만, 다음 일정 때문에 얼른 갤럭시노트 9의 남은 기능 체험을 하고 발을 옮겨야 해서 금방 끄고 말았다. 이렇게 모니터와 연결해서 게임을 하는 건 신선한 경험이었다.


 곧바로 자리를 옮겨 체험한 기능은 갤럭시노트9 카메라 기능이다. 이번 갤럭시노트9는 듀얼 카메라가 장착되어 아웃 포커싱을 비롯한 다양한 촬영을 할 수 있었다. 특히 아웃포커싱 기능 중에서 심도를 직접 조절해 배경을 어느 정도 날릴 수 있는지도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어서 무척 매력적이었다.



 갤럭시노트9 카메라가 가진 기능은 이뿐만 아니라 촬영 장면을 인식해 최적의 색감을 알아서 적용했다. 음식 사진의 경우에는 조금 더 맛있어 보이는 색감 보정을 했고, 인물 사진을 찍을 때도 모델이 눈을 감으면 ‘눈을 깜빡였어요.’라는 메시지가 떠서 앨범 확인 후 촬영하는 수고를 덜어주기도 했다.


 갤럭시노트9 카메라 체험존에서는 이번 갤럭시노트9 카메라 가진 어두운 곳을 더 밝고 선명하게 촬영해주는 기능을 비롯해 슈퍼 슬로우 모션을 직접 촬영해보며 기능을 알 수 있었다. 보통 이런 체험존은 서울에 있는 경우가 많아 직접 체험해보기가 쉽지 않았는데, 운 좋게 이번에 체험할 수 있었다.


 하지만 내가 놀란 갤럭시노트9 기능 중 가장 놀란 기능은 빅스비 기능이다. 사실 이번 체험을 하기 전에는 빅스비 기능이나 이름을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갤럭시노트9 체험존을 통해 해볼 수 있었던 빅스비 기능은 정말 신세계였다. 말로 하기 전에 먼저 아래의 영상을 간단히 돌려보도록 하자.



 카메라로 보는 문구를 바로 원하는 언어로 번역해주고, 시계에 가져가면 해당 상품과 비슷한 상품의 이름과 가격을 차례대로 보여줬다. 이 기능을 직접 체험해보면서 내심 감탄을 할 수밖에 없었다. 이 기능 하나만 있으면 해외여행을 할 때 가게의 이름이나 메뉴 이름을 몰라 헤맬 일은 없어 보였다.


 빅스비는 번역 기능과 상품 소개 기능만 아니라 빅스비 기능을 켠 채로 카메라를 위로 올리면 오늘의 날씨 정보를 알 수 있고, 아래로 향하면 지금 있는 위치 정보를 구글 지도로 알 수 있었다. 해외여행을 가면 보통 구글 지도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무척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었다.




 한층 더 다양해지고 놀라워진 빅스비 기능에 놀란 이후에는 스마트 S펜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면서 갤럭시노트9 체험을 마쳤다. 광고에서 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는 기능이 잘 작동하는 빅스비의 놀라운 기능과 카메라, 램, 대용량 배터리, S펜의 기능은 무척 놀라웠다.


 갤럭시노트9 구매를 망설이고 있다면, 딱히 망설일 필요 없이 구매해도 좋을 것 같다. 혹시 자신이 거주하는 근처에 갤럭시노트9를 체험할 수 있는 매장이 있다면, 마음 단단히 먹고 체험해보기를 바란다. 갤럭시노트9가 가진 다양한 기능은 말로 듣거나 글로 읽기보다 직접 써봐야 제대로 알 수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