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에서 더 실용적인 디어이어 블루투스 이어폰

반응형

이제 더는 이어폰 줄에 구애되지 않고 음악을 즐겨라!


 아이폰 7 플러스를 사용한 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다. 처음에는 이어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짧은 단자를 함께 들고 다녀야 해서 불편했는데, 블루투스 헤드폰을 사용하면서 이런 불편함은 전혀 없었다. 오히려 블루투스 헤드폰을 사용하면서 줄의 제약이 없어 쉽게 활동도 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했다.


 단, 헤드폰을 사용하는 일은 겨울에는 따뜻해서 좋은데, 여름에는 귀에 땀이 차면서 솔직히 시원한 실내가 아닌 곳에서는 사용하기가 좀 불편했다. 또, 간혹 자전거를 타면서 산책을 즐길 때도 헤드폰은 헬멧과 함께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웠다. 그래서 조금씩 블루투스 이어폰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


 이어폰도 줄이 있으면 깨끗한 음질을 느낄 수 있다고 하지만, 사실 줄이 있는 이어폰은 아웃도어 활동에 불편했다. 무엇보다 실수로 핸드폰을 떨어뜨리면, 귀에 꽂은 이어폰도 함께 당겨지면서 다칠 위험도 있었다. 블루투스 헤드폰을 사용한 이후 나는 절대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보고 싶었다.


 때마침 같은 수업을 듣는 대학 후배 한 명이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나는 그 후배에게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후기를 물어봤다. 후배는 “선을 신경쓰지 않아서 편하고, 전화도 바로 이어폰으로 받고 통화할 수도 있어서 진짜 편해요.”라며 극찬을 했는데, 이 부분은 블루투스 헤드폰과 똑같았다.


 평소 귀의 외이도 상태가 좋지 않아 1년에 3번 이상은 귀 치료를 받는 터라 이어폰 사용은 자제 하고 싶었지만, 대학에서 돌아오는 버스에서 30분 정도 착용하는 건 괜찮지 않을까 싶었다. 그래서 이번에 체험해본 제품은 디어이어(Dearear)의 오밸(Oval)이라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처음 상자와 이미지를 보았을 때는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는데, 실제로 받아본 제품은 훨씬 더 세련된 미가 돋보였다. 역시 이어폰은 음질도 중요하지만, 음질 못지않게 중요한 게 디자인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이어폰은 ‘바깥’에서 볼 수 있는, 즉,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 색의 조합이 무척이나 깔끔한 디어이어 이어폰





 디어이어(Dearear)의 오밸(Oval)의 상자를 뜯어보면 설명서와 충전 케이블, 그리고 이어캡의 여분도 들어가 있었다. 아마 귀의 크기와 모양, 혹은 이어캡의 오염도에 따라 바꿔가면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배려라고 생각한다. 역시 이런 사소한 부분에 소비자는 만족하며 제품을 사용하니까.




▲ 전화 및 음악 재생 법을 비롯한 설명서



▲ 블루투스 연결하는 방법



 디어이어(Dearear)의 오밸(Oval)을 아이폰과 연결하기 위해서는 두 개의 이어폰을 동시에 3~5초 정도 눌러줘야 했다. 블루투스 인식이 되면 곧바로 이어폰을 통해 음악을 들을 수가 있었는데, 이러한 형태의 이어폰을 사용한 적이 없어 다소 귀에 꽂아서 체험해보는 데까지 시간이 좀 걸리고 말았다.


 솔직히 음질에 대해 잘 아는 편이 아니라 음질에 대해 뭐라고 말할 수 없지만, 평소 헤드폰을 통해서 듣던 때와 큰 차이는 없었다. 오히려 소리 출력이 더 큰 느낌도 있었다. 역시 귀에 딱 꽂아서 사용하는 만큼 소리가 분명하게 들린다는 느낌이 있어서 그런 걸까? 이 부분은 표현하기가 좀 애매하다.



 실제 제품의 소리가 어느 정도인지 간단히 들려주고자 테스트 영상도 촬영해봤지만, 카메라에 소리가 잘 담기지 않았다. 제품을 받고 나서 며칠 사용해본 결과, 무선 이어폰이라고 해서 결단코 음질이 저하되거나 나쁜 느낌은 크게 받을 수 없었다. 오히려 무게감 없이 홀가분하게 다닐 수 있어서 편했다.


 나 같은 경우에는 고속버스를 타고 이동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오갈 뿐이라 격렬한 스포츠 활동은 하지 않는다. 그러니 스포츠 활동을 위해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더라도, 격렬한 스포츠 활동에는 이어폰 관리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주기를 바란다. 현재 디어이어 이어폰은 디어이어 한국 공식몰(링크)에서 판매 중이다!


 이어폰 줄에 방해받지 않는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고자 한다면, 지금 바로 디어이어 이어폰을 이용해보자!


 * 위 제품은 해당 업체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