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일반적인 드라마보다 훨씬 낫다.
- 시사/사회와 정치
- 2010. 7. 10. 13:45
반응형
애니메이션
드라마보다 해(害)가 아니다.
드라마보다 해(害)가 아니다.
|
아이들에게 '만화 보지마라'고 말하지 않은 적이 없는 부모들은 아주 드물것이다.
하지만, 그 부모들은 아이들과 함께 드라마를 보곤 한다. 드라마와 만화 도대체 무슨 차이가 있길래, 드라마는 같이 봐도 되고 만화는 안되는 가?
드라마를 매번 챙겨보는 이들에게 물어보고 싶다.
'드라마가 왜 만화보다 더 좋다고 생각하냐?
왜 만화나 애니매이션은 보지말라고 하면서 드라마를 볼 때는 아무말도 안하고, 같이 보는가?'
물론, 이제부터 쓸 나의 의견은 나의 주관이 많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의견은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여기에서 내가 말하는 드라마는 '대조영','이순신' 같은 도움이 되는 드라마가 아니라, 쓸데 없이 방영하는 드라마를 애기하는 것임을 분명히 말해준다.
' 드라마는 보는 사람들을 허황된 망상가로 바꾸지만, 만화(애니메이션)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노력가로 바꾼다. '
'대조영','이순신' 같은 드라마를 제외하고 TV에서 방영하는 대부분의 드라마들은 아주 내용이 형편없다. 매번 이어지는 스토리는 똑같다. ' 가난한 자와 부자가 절대로 만날 수 없는 인연을 우연을 통해 만나게 하고, 대부분이 반대하는 결혼을 해서 행복하게 산다는 애기다. ' 무슨 장난하는가? 이러한 내용들이 대부분의 드라마를 장식하면서, 드라마만 보는 이들을 허황된 망상가로 바꾸고 있다. 보통 드라마를 자주보는 아이들이나 주부들이 이야기하는 것을 들으면 대부분 이런 말이다. ' 나도 저렇게 꼭 부자 꼬셔서 잘 살아야지 , 니도 저렇게 부잣집 자식데리고 와라 등 ' 전부다 개소리들에 심취되어 자기들도 개소리를 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들을 보는 20대 30대들이 많기 때문에, 자기도 그런 인생을 살 수 있지 않을까 하면서 혼인상대를 드라마 기준으로 삼기 때문에, 결혼율,출산율이 낮아지고 있는 것이다.
애니메이션에도 이와같이 쓸데없는 내용을 다루는 것도 있지만, 애니메이션의 대부분은 '동기부여'와'꿈을 이루기까지 위한 노력'을 보여준다. 이 말을 보면, 드라마에도 '동기부여'와'꿈을 이루기까지 위한 노력' 이 있다고 애기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한 마디 하겠다. ' 그게 무슨 개소리하고 지랄이냐 , 왜 없냐고? 애기해주지 ' 드라마에서 동기부여는 대부분 부자들을 만나서 잘 엮어서 잘 살라는 내용이다. 그러기에 드라마만 보면서 자란 놈들은 '부자 만나서 엮어서 잘 살아야지' 하며 허황된 꿈을 꾼다. '꿈을 이루기까지 위한 노력?' 매번 돈으로 해결하는 것과 현실에서는 일어날 가능성이 1%에도 미치지 못하는 일들이 드라마에서는 심심하면 일어난다. 그게 실제로 인생을 살아가면서 드라마처럼 심심하면 일어나는 줄 아느냐?
애니메이션 내에서는 언제나 불굴의 의지로 단순히 노력으로 주위상황을 바꾸고 자신의 힘으로 앞길을 헤쳐나가는 내용이 주류를 이룬다. 보통 아이들에게 익숙한 이름은 '나루토'가 될 것이다. 나루토는 어릴 때부터 외톨이로 자랐고, 주위에서 언제나 냉대한 시선을 받았다. 하지만, 자신의 계속된 노력으로 주위의 사람들이 자신을 인정하게 만들었고, 실패해도 계속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게 바로 '동기부여' 와 '꿈'을 이루기까지 위한 노력'을 완전히 보여주는 것이다. 이 말고도, 필자가 본 애니 중에서도 여럿이 있다. ' 카레이도 스타 ', ' 수호캐릭터 ' , ' 더파이팅 ' 등이다. 드라마에서처럼 일어날 수 없는 일들이 매번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그저 자신이 갈고 닦고 노력하는 과정에서부터 시작해서 꿈을 이루는데에 도달하는 그러한 이상을 그려서 보여주는 것이다. 그것을 보는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할 것이다. ' 나도 저렇게 미친듯이 노력하면 저렇게 될 수 있을거야' 라고 생각하며 노력하게 되고 스스로에게 계속 동기부여를 할 것이다. 필자도 그랬다.
물론, 애니메이션 중 에서도 쓸데없는 내용을 다루면서, 재미만을 추구하는 것들이 많이 있다.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나 다 좋은 것을 찾아서 봐야 되는 것이다. 드라마라고 해서 무조건 본다 안본다 또는 애니메이션이라고 해서 무조건 본다 안본다 해서는 절대로 아니된다. 진흙 속에서 진주를 찾아내는 것처럼, 유익한 것을 찾아내야 한다.
(좋은 드라마 와 안 좋은 드라마)
매번 아이들에게 '만화 좀 그만봐라!' 소리치는 부모님들께 묻고 싶다. 당신들은 만화(애니메이션)보다 더 질 떨어지는 드라마를 매번 보고 있지 않은가? 자기가 아이들보다 더 질 낮은 문화를 접하고, 더 저속한 삶을 살아가고 있으며 그것들을 자신들의 아이들에게도 그대로 가르쳐주고 있다는 것을 잊지않길 바란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쓸데없이 매번 저질 드라마 같은 것을 보는 것보다 차라리 좋은 애니메이션이 훨씬 낫다는 것을 말해둔다.
아이들에게 만화보지 못하게 티비의 주도권을 잡고 쓸데없는 드라마를 보지마라. 차라리 만화를 함께 봐라.
최소한 웃을 수는 있지 않은가? 드라마 보면서 ' 에이 못된놈 , 사회가 문제라니까 ' 하면서 불만만 하지말고 말이다.
관련글
2010/02/01 - [사회&정치&교육] - 애니물품관련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깨라!
2010/02/06 - [사회&정치&교육] - 개 같은 인생을 사는 것은 타고났기 때문이다?
2010/02/01 - [사회&정치&교육] - 애니물품관련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깨라!
2010/02/06 - [사회&정치&교육] - 개 같은 인생을 사는 것은 타고났기 때문이다?
이 글은 재발행 되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