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블로그 관련 노지 2010. 5. 11. 17:58
드디어 티스토리에도 생겼습니다 ! 첫 화면 꾸미기 티에디션 서비스 ~ 사실 제가 블로그메인에 언제나 놓아두던 포스팅 2개가 있었습니다. 2010/05/05 - [문학&교훈&자작] - 우리가 살면서 가져야 할 9가지 2010/12/07 - [분류 전체보기] - 바람처럼 구름처럼 자유롭게 이 두 가지인데요, 첫 번째 것은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읽고 생각해주고 바뀌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언제나 메인에 노출시켜뒀었고, 두 번째는 홈페이지 같은데 가면 먼저 뜨는 소개이미지 대신 배치해뒀던 거에요. 하지만, 블로그를 찾으시는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시더라구요... " 어라? 새 포스팅없네? 다음에 와야지 " 하면서요. 몇 일전까지만해도 첫 페이지에 노출되는 2개의 글은 저기 위에 있는 2개 였습니다. 1단 스킨으로..
정보/블로그 관련 노지 2010. 5. 6. 22:14
드디어 블로그 스킨 수정 마쳤습니다... 뭐, 약간 좋은 느낌이 들어 바꿔봤어요. 더 나은 스킨이 있고 마음에 드는 게 있다면 다시 바뀔지도... 사실 이 스킨을 디자인한 분의 스킨은 대부분 전부 아주 예뻐요. 흑흑 전 언제 이런걸 만들게 될지.. 새 스킨 느낌 어때요??
정보/블로그 관련 노지 2010. 5. 6. 09:22
자꾸 이 상태로 스킨이 변경이 안됩니다. 스킨 시험하고 있는데 말이지요.....자꾸 전 이미지가 남아서 ㅡ.ㅡ; 이 오류 해결방법 아시는 분 좀 가르쳐주쎴으면 합니다 ,.(꾸벅)
정보/블로그 관련 노지 2010. 3. 27. 12:48
정말 잘 만들어 드리고 싶었는데...... 콧물 흘리면서 기침 하면서..... 대충 이렇게 만들었답니다..ㅜ.ㅜ !!! 제발 거절은 하지말아주세요 ㅋㅋㅋ; 더 이쁜효과 멋진효과들도 많은데......무리를 할 수 있는 몸이 아니니 ㅎ; 패스 ~
정보/블로그 관련 노지 2010. 3. 24. 07:10
보통 모르는 사람과 관계를 가지기가 보통 어려운게 아니지요... 서먹서먹하고 쉽사리 말도 안나오니까요.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그 제약이 훨씬 덜 한 것 같습니다.ㅋ 가상이라서 그런걸까요.... 제가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좋은 것은 바로 "모르는 사람들과의 소통" 입니다. 그 모르는 사람들로부터 여러가지 제가 몰랐던 분야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기도 하고, 자신과 생각이 비슷한 사람 아니면 전혀 반대인 사람들을 만나면서 저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어느새 저와 관계를 맺은 분이 이렇게 늘어났습니다... 뭐 아직 제가 완전히 다 소통을 하는 것도 아니고 조금 밖에 모르는게 문제입니다만....더 노력해야겠지요 ㅎ 그리고,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손쉽게 소통할 수 있는 것들이 ..
정보/블로그 관련 노지 2010. 3. 23. 08:02
티스토리 사용하면서 이런 것이 꼭 있으면 좋겠다고 느끼는 것이 있는데요... 우선은, 누구나 다 그렇겠지만 "서로이웃추가"기능이 아닐까 하네요. 링크추가로 추가는 해둘 수 있지만서도, 그게 기능의 전부가 되버리니까요.... 모르는 블로거끼리 소통을 하기 위해선 메타 블로그를 사용할 수 밖에 없으니까요. 다음으론, "맞춤법검사"기능 입니다. 사실 저처럼 장문으로 글을 쓰시는 블로거(만화를 제외하면 말이지요..) 분들이 많은데요... 자신이 쓰고 읽으면서 오타를 찾아내는 데에도 무의식적으로 지나치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러기에 맞춤법검사 같은 기능이 있으면 참 편리할 것 같군요... 예를 들면, 이렇게 말이지요 음... 최소 이 두가지라도 조금 더 활성화된다면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아마 반응도 좋으리라 ..
정보/블로그 관련 노지 2010. 3. 6. 23:06
드디어 10만히트를 클리어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그다지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고, 자주 들러지는 블로그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저 미쿠루 좀 더 노력할게요!!!!! 좀 더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더 나은 블로거가 되기 위해 정말 노력할게요!! ㅋㅋ 10만히트를 함께 기다려준 천봉 동호회 여러분 감사합니다 !!!!! 자축 축전들
정보/블로그 관련 노지 2010. 3. 4. 07:15
베타 테스터가 되기 위한 이유 전 HTML소스를 잘 다루지도 못하고, 남들보다 그다지 실력이 좋지 않은 초보입니다. 하지만 그런 초보이기에 새로운 것을 더 빨리 접해서 고수들의 입장에서 설명하는 게 아닌 초보들의 입장에서 꾸미는 방벙을 소개하고 설명하고 싶습니다. 저도, 테터데스크를 사용법을 잘 몰라 날짜설정을 수정하여 몇 개의 포스트가 메인에 노출되도록 해놓았습니다. 더 높게 성장하고 싶은 블로거로써, 또한 같은 초보로써 빨리 새로운 기능을 접하여,(초보도 사용하기 편한기능이라구 하셨으니까요) 다른 분들에게 알리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솔직히 소개보다는 빨리 제가 사용해보고 싶다는 것이 솔직한 심정이겠지요. 하지만, 초보라고 언제까지나 뒤쳐지기는 싫습니다. 저같은 초보들도 서로 한 걸음 더 빨리 나가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