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해? 아파? 그냥해!!!


수험생이 사람이 아니라지만 아플 수는 있습니다.
아프다면 공부를 쉬어야 할까요?? 뭐, 평소보다 약간의 휴식은 취하더라도 공부는 쉬어서는 안됩니다.

비단 수험생뿐만이 아닙니다. 어떤 공부든지 꾸준히 해야되는 법이지요...
공부라는 것을 하고 싶을 때 하고, 하기 싫을 때 안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저 " 그냥 하는 것 " 그것이 공부입니다. 미친듯이 , 절실하게 해야되는 것. 그것이 '공부'입니다.

사실, 몇일동안 올려드리고 싶은 영상이 있었는데..링크 금지가 되어 있어 못 올렸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다시 업로드된 영상이 링크가 허락이 되어있어 이렇게 선생님의 블로그에서 가져왔습니다.
선생님의 따끔한 충고의 말씀.     들어보시지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 2010.04.02 13:11 신고

    쉬고 있을 때라면 모를까, 공부하는 중에는 정말 무념무상으로 공부만 해야죠. 의미가 있든 없든. 당장은 왜 하는지 몰라도 그냥 하다 보면 이 공부를 왜 하는가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더군요.
    저는 올해부터 고시공부를 시작했는데, 난이도나 공부 방식같은 것은 수능공부와 크게 차이나지만 기본적으로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공부'라는 근본적인 방법론은 수능공부와 별 차이가 없더군요.

    • 2010.04.02 17:36 신고

      그렇지요. 공부라는건 무엇을 제외하고 그저 단순히 하는 , 해야만 하는 행위일 뿐이지요 ㅎ;;

      그저 지금도 나름 빡빡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습니다만 작년 재수할 때 만큼은 아닌 것 같아요.. 휴우,,. 고시 공부 힘내시길 바랍니다. 언젠가 정치무대에서 뵙지요 ^^

  • 2010.04.09 22:19 신고

    잘 봤습니다. 수험생인지가 참 오래되었지만. 지금 봐도 제 자신을 돌아보게 되네요. 다시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

    • 2010.04.09 22:52 신고

      저도 항상 보면서 저를 다잡고 있어요 ^^ ㅋ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