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 롯데 아울렛 맛집 부엉이 돈가스 정식 후기

반응형

 지난 주말을 맞아 어머니와 함께 장유 근처에서 일을 하다가 마침 장유 아울렛이 가까워 아울렛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다. 보통 이러한 쇼핑몰에 입점한 가게는 가격만 비싸고 맛이 없다는 평이 많은 경우가 종종 있는데, 아울렛에서 먹을 만한 맛집을 검색해보니 '부엉이 돈가스'라는 곳은 카카오맵에서도 평점이 4.5점이 넘는 곳이었다.

 

 돈가스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당연히 가보지 않을 수가 없었기 때문에 장유 프리미엄 롯데 아울렛 3층에 있는 부엉이 돈가스를 찾았다.

 

장유 부엉이 돈가스

 장유 아울렛에 들어와 3층으로 가는 길을 찾느라 다소 애를 먹으면서 힘겹게 도착한 부엉이 돈가스는 딱 평소 일식 돈가스, 즉, 다시 말해서 '돈카츠' 종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가게였다. 가게의 메뉴판을 본다면 '고베 부엉이 돈가스는 고베의 맛과 멋을 요리에 담아 고객님께 맛있는 힐링을 선물하려고 합니다.'라고 적혀 있었다.

 

 일본 고베의 맛과 멋을 요리에 담아 전한다고 하는 만큼 메뉴에는 일본어도 함께 적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보통 아울렛 같은 곳은 현지 사람만 아니라 현지에 거주하는 외국인도 종종 찾는 대형 쇼핑센터이다 보니 실제로 일본인 손님도 오지 않을까 싶었다. 당일에도 외국인 관광객 혹은 거주인으로 보이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부엉이 돈가스는 모든 메뉴가 '고베 정식'과 '단품'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고베 정식을 선택한다면 미니 우동 또는 미니 소바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연두부와 샐러드 메뉴와 함께 받아볼 수 있다. 그냥 단품을 먹어도 되겠지만 나는 고베의 맛을 제대로 느껴보고 싶어 부엉이 돈카츠 정식을, 어머니는 김치우동 단품으로 메뉴를 주문했다.

 

부엉이 돈가스 김치우동

 우동 메뉴도 정식과 단품이 있었는데, 우동 메뉴를 정식으로 주문할 경우 안심카츠+유부초밥+연두부+샐러드가 포함되어 나온다고 한다. 하지만 단품 같은 경우에는 안심카츠와 연두부, 샐러드 없이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김치우동을 메인으로 해서 유부초밥 한 조각과 함께 단무지와 깎두기 등 밑반찬도 나왔기 때문에 부족함은 없었다.

 

 당시 어머니는 국물이 너무 시원하다면서 김치 우동을 맛있게 드셨는데, 오늘도 내가 점심으로 돈가스를 먹으러 갈 예정이라고 하니 어머니께서도 "나도 김치우동 먹고 싶다."라고 말씀하실 정도로 무척 마음에 드셨던 것 같다. 보통 시원한 국물에 김치의 맛이 더해져 얼큰한 맛을 함께 먹고 싶은 사람에게 김치우동은 딱 좋은 듯하다.

 

 어머니의 김치우동이 나온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내가 주문한 부엉이 돈카츠 정식이 나왔다.

 

부엉이 돈카츠 정식

 부엉이 돈카츠는 돈가스 소스를 깨를 갈아서 함께 찍어 먹을 수도 있고, 돈가스가 담긴 그릇에 고추냉이와 녹차 소금, 겨자가 함께 놓여 있어 취향에 따라 다르게 돈가스를 먹을 수 있었다. 그리고 돈가스도 등심으로 주문한 덕분에 평소 로스가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맛있게 먹을 수밖에 없는 겉바속촉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었다.

 

 함께 나온 미니 우동도 '미니'라고 말하기에는 살짝 양이 있어 돈가스를 먹으면서 밥과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오히려 우동을 먹다 보니 돈가스 양이 아쉽게 느껴지거나 배가 불러서 돈가스가 많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을 듯했다. 나 같은 경우에는 평소 정식을 먹는 데에 익숙하다 보니 부엉이 돈가스와 미니 우동을 모두 먹으니 딱 좋았다.

 

부엉이 돈가스 정식

 유일한 흠이 있다면 깎두기가 살짝 밍밍하다는 것이었고, 다른 반찬이랑 메인 요리는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재차 또 장유 아울렛을 찾아 밥 한 끼를 해결해야 한다면 그때는 눈꽃치즈돈카츠 혹은 소고기멘치카츠를 한 차례 주문해서 먹어 보고 싶다. 하지만 두 메뉴는 부엉이 돈카츠 메뉴와 비교한다면 가격이 좀 센 편이라 망설여지기도 한다.

 

 차차 김해 장유 롯데 아울렛을 찾아 쇼핑을 하거나 아이쇼핑을 하다 밥 한 끼를 맛있게 먹고자 한다면, 나는 돈가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부엉이 돈가스를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우동과 돈가스 모두 가격만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후회하지 않는 돈가스 맛집이었다. 아이들과 함께 먹기 가장 무난한 음식은 바로 돈가스 같은 메뉴이지 않을까?

 

 김해에 부엉이 돈가스 다른 지점이 있으면 좋을 텐데, 김해에는 부엉이 돈가스가 장유 롯데 아울렛 한 곳에만 있다는 게 무척 아쉽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